Today : 115
Yesterday : 259
Total : 147,755
관리 메뉴
프로필사진 글목록 방명록 이웃추가
Today:115     Yesterday:259     Total:147,755

JunToday.com

서울특별시 보육포털서비스의 거점형 시간연장보육에 대해 알아보자. 본문

Jun's Life Story/내가 아빠가 된다고?

서울특별시 보육포털서비스의 거점형 시간연장보육에 대해 알아보자.

JunToday 2019.07.11 10:23

서울특별시 보육포털서비스의 거점형 시간연장보육에 대해 알아보자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갑작스런 인사발령으로 근무지가 집과 멀어져 칼퇴를 해도 도저히 어린이집 운영시간에 맞출 수 없는 상황이 왔다.

순간 예전에 현재 다니는 어린이집에서 가정통신문으로 봤던 거점형 시간연장보육이 떠올라 어린이집에 문의했다.

어린이집에서 전에 발송했던 가정통신문을 1부 복사하여 다시 보내줬고 내용은 아래와 같다.

거점형 시간연장보육 이용 안내

내용을 보면 알겠지만 아쉽게도 현재 이용 할 수 있는 지역은 시범자치구인 서울특별시 노원구와 은평구 내의 어린이집 원아만 예약 가능하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우선 서울특별시 보육포털서비스 사이트에 로그인을 해야한다.

서울특별시 보육포털서비스 사이트 바로가기

불러오는 중입니다...

로그인 링크는 우측 상단에 있으며 로그인 페이지를 보면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일반 로그인으로 나뉘어 있다.

어차피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2019년 말까지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통해 일반 로그인으로 이용하자.

최근 공인인증서를 없애는 분위기로 가고 있기 때문인지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2019년까지만 운영 예정이다.

회원 가입 후 로그인을 한 뒤에 위에 있는 안내문대로 '메인페이지 > 보육서비스 예약 > 거점형시간연장보육'으로 이동하여 '아동등록'을 먼저 하고 '신청하기'로 예약하면 된다.

먼저 아동등록을 하고 신청하기로 예약하자

아동등록은 아이의 성명, 생년월일, 등록하는 본인의 아이와의 관계와 연락처, 현재 다니는 어린이집 이름, 서비스 이용 횟수 및 시간 등을 입력하는데 아이 성명을 제외하고는 등록 후에도 얼마든지 수정이 가능하다.

아동등록을 완료하고 신청 전에 미리 거점운영을 하는 어린이집과 현재 다니고 있는 어린이집에 연락 또는 내방하여 상담을 진행하자..

미리 확인하는 이유는 다니는 어린이집에서 거점 어린이집으로 아동을 인솔해야하는 문제와 거점 어린이집에 아동을 돌봐 줄 인력이 준비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아직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단계라서 그런지 막상 신청하고보니 우리 애가 최초 이용자였다...

당연히 어린이집에서도 처음이기 때문에 갑작스런 나의 문의에 꽤나 당황했을 것이다.

아직 신청만 했지 이용 전이므로 자세한 후기는 다음에 올려야겠다..

하지만 경제적으로 빠듯한 맞벌이 부부에게는 꽤나 유용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든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