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terday :
Total :
목록2017/07 (5)
JunToday.com
오랜만에 419탑 근처 우이동 계곡을 찾았다가 못보던 건물이 보여서 가까이 가보니 이런 곳이 생겼다. 근현대사기념관이라.. 새 건물에 사람도 많이 없어서 한 번 들어가 보기로 했다. 입구에서 보이는 '근현대사기념관' 유명한 독립운동가 분들의 명언이 '선열들이 꿈꾼 나라' 글귀 주변에 자리잡고 있다. 간략한 내부 안내도가 있다. 깔끔한 내부에 그렇게 길진 않지만 나름 교육적인 측면에서 볼거리가 있었다. (아이들 교육에 좋을 것 같다.) 우이동에 나들이를 나온 가족들이 많은데 초등학생을 자녀로 둔 부모님들은 한 번쯤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되겠다.
원격지에서 ssh접속을 할 때 로그인 메세지가 늦게 뜰 경우 보통 dns lookup 문제일 경우가 많다. 이럴 땐 /etc/ssh/sshd_config를 열고 useDNS항목을 no로 설정(useDNS=no)하고 저장한 뒤에 sshd를 재시작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다.
요건 창동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사먹고 맛있어서 친구들한테 추천했었던 것으로 사서 먹어본지 꽤~ 지나고나서야 후기를 남긴다. (그래서 조리과정이나 조리 후 사진 따위는 없다.) 바로 숲풀림 식품의 불막창. 당시 하나로 마트에서 시식해보고 맛있어서 한 팩 구매했었다. 가격은 만원에 조금 못 미치는 금액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마트 직원분의 추천 조리법대로 깻잎과 양파를 썰어 넣고 깨를 살짝 뿌려 먹었는데 양념이 꽤나 맛있었다. 보통의 음식점에 비해 꿀리지 않는 퀄리티가 있었다. 이 후에 또 먹어볼까하고 하나로마트에 갔는데 이제는 팔지 않아서 그냥 돌아왔었다. ========= 최근에 창동 하나로마트에서 5천원대에 판매하고 있는 것을 다시 사먹었는데 여전히 맛은 있다. 다만 매운음식에 약한 나는 다음 날 쫌..
요즘 날이 더워 슴식이로 출퇴근을 하고 있다. 에어컨 빵빵하게 틀고 기분좋게 출퇴근하는 것은 좋지만 쭉쭉 내려가는 연료 게이지에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이다. 그러던 중 우연히 카풀 어플이란 것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고 고민 끝에 설치해보기로 했다. 설치한 어플은 카풀 어플 중 가장 상위에 있는 세 가지로 럭시 드라이버, 풀러스 드라이버, 티티카카 드라이버를 설치 했다. 어플 설치 후 드라이버 등록을 하려면 몇 가지 인증 절차가 있다. 드라이버 얼굴 사진과 면허증 정보, 차량 등록증, 보험 가입 증서 등에 대해서 인증을 받아야 한다. 차량이 본인 명의냐 아니냐에 따라 몇 가지 서류가 추가될 수 있다. 모든 인증을 끝내고 카풀 매칭을 해보았다. 흠....... 뭔가 내가 생각한 부분과는 많은 차이가 있었다. 본..